보도자료

제목 텐텍, 피부 콜라겐 고주파 의료장비 '텐써마' 국내 인증 취득
작성자 TENTECH
작성일자 2022-10-17










텐텍㈜은 모노폴라 고주파(Monopolar RF) 기술을 이용한 의료기기 ‘텐써마’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텐써마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진피에 높은 열을 만들어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모노폴라 고주파(Monopolar RF) 의료기기이다. 특히, 텐써마는 최대출력 400W 출력과 6.78MHz의 주파수대역을 적용한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텐써마는 S.T.C.(Smart Temperature Cooling) 시스템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S.T.C. 시스템은 샷이 조사되지 않을 때도 팁 온도를 항상 일정한 온도로 유지시켜 통증은 줄이고, 안전성을 높인 기술이다. 그리고 시술 어플리케이터는 아이팁(0.25mm), 페이스팁 2종(5.0mm, 4.0mm), 바디팁(20.0mm)을 포함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사 장비보다 넓은 팁을 탑재하여 시술 시 더 많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텐텍 관계자는 “시장 선점중인 글로벌 제품과의 전임상 비교에서, 시술 후 한 달이 되는 시점에 대조군은 콜라겐 생성 정도가 11% 증가하는데 반해, 텐써마는 15% 증가하여 더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또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텐써마는 현재 8개의 국제 특허를 출원 중이며 내년 미국 FDA와 유럽 CE인증이 나오면 향후 해외에서도 많은 판매가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현재, 텐텍은 2줄 하이푸(HIFU) 장비인 텐쎄라와 모노폴라고주파(Monopolar RF) 장비인 텐써마 등으로 내년 코스닥 시장에 기업공개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