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텐텍, ‘텐쎄라’ 이란 보건부 의료기기 사용 승인 취득 완료
작성자 TENTECH
작성일자 2022-07-15






텐텍, ‘텐쎄라’ 이란 보건부 의료기기 사용 승인 취득 완료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텐텍은 2라인 하이푸 장비인 텐쎄라의 국내 허가, 유럽 CE MDD 인허가에 이어 이란 보건부의 의료기기 사용 승인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텐텍 관계자는 “텐쎄라는 2라인 하이푸로 출시 후 꾸준히 국내 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번 이란 보건부 승인에 힘입어 해외 수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텐텍이 해외에 독점 계약을 체결한 국가는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멕시코,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태국, 루마니아, 몰도바,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스웨덴 등 20여개 국가다. 



또한 내년 4월 국내 출시 예정인 ‘텐써마’에 관련해 텐텍 관계자는 ”가천의대 피부과에서 시행한 써마지 FLX와 비교한 전임상에서 한달째 콜라겐 생성 정도가 써마지 FLX는 46%에서 57%로 11% 포인트 증가했는데 반해 텐써마는 45%에서 60%로 15% 포인트 증가했다”고 밝혔다.

텐써마는 써마지 FLX의 특허를 모두 회피해 제조했고 현재 8개의 국제 특허를 출원 중이다. 미국 FDA와 유럽 CE가 나오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한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노영우 대표는 “텐텍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 선두의 피부과 레이저 제조업체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보톡스, 필러, 부스팅 제품 등을 제조하는 피부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